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우수 외국인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유치 확대를 위해 CBNU G-Cruit(Chungbuk National University Graduate students Recruit) 웹사이트를 17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G-Cruit 온라인 사이트 (사진=충북대학교 대외협력본부)
G-Cruit 온라인 사이트 (사진=충북대학교 대외협력본부)

우수 외국인 대학원생 유치는 대학원 입학 자원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지방국립대학의 연구력을 제고하고 고급 인적 자원을 해외에서 유치하여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주요 방안 중 하나이다.

G-Cruit플랫폼 모형도
G-Cruit플랫폼 모형도

이날 개설한 CBNU G-Cruit 사이트는 정보 부족 등으로 지역 대학원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개설한 것으로, 정규 입학 과정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장학금, 연구비 등의 지원 사항과 학과(학부)·세부전공·연구실현황·채용조건 등의 연구실별 정보를 망라한 채용 사이트이다.

 

고창섭 총장은 “CBNU G-Cruit 사이트를 통해 충북지역에 우수한 외국인 대학원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이들이 지역 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이 사이트를 비롯해 외국인 대학원생들을 유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술적, 사회적으로 더욱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tudyinKoreaNews (한국유학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